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철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5가지 방법

| 푸르덴셜 스토리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100750781@N02/11201758664/



최근 겨울철 한파와 함께 계속되는 중국발 미세먼지 경보에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일상 생활을 지장을 받을 수는 없기에, 그 위험성에 대해 확실하게 알고 예방해야 건강한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오늘 푸르덴셜 생명 블로그에서는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5가지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미세먼지의 위험성


황사는 대부분 흙먼지 성분인데 비해, 미세먼지에는 인체에 유해한 금속 등 오염원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 미세먼지, 지름 2.5㎛ 이하 초 미세먼지로 구분됩니다. 이들은 크기가 매우 작아 코와 기도를 거쳐 폐포까지 도달하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천식, 기관지염,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과 심혈관 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피부를 자극하고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미세먼지 대처법



1.마스크 착용하기

 

일반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어려우므로, 식약청 인증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사용하여 미세먼지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여야 합니다. 세탁을 하게 되면 모양이 변형돼 제 기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에, 재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nashmia/6890601366/

 

2.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면 미세먼지의 해로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면 호흡기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주기적인 물 섭취는 미세먼지를 막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3.외출 후에는 깨끗이 씻고 옷 세탁하기

 

외출 후에는 양치와 샤워는 물론, 미세먼지에 노출된 콧속과 입안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또한, 옷에 붙어있는 먼지가 실내로 들어와 실내 미세먼지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집에 들어오기 전 테이프나 솔로 꼼꼼히 옷 가지를 털고 깨끗하게 세탁해야 합니다.

 


4.세탁 시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옷의 마찰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가 붙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며, 피부 마찰 또한 줄여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공기 정화 식물 기르기

 

실내 공간에 스킨답서스, 자금우, 인도 고무나무 등공기정화식물을 두면 미세먼지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거실이나 사무실 등 넓은 공간일 경우에는 1m 이상의 화분을 3-4개 정도 두면 실질적인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농도의 미세먼지 예보가 있는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을 꼭 해야 할 경우 위의 사항을 꼭 숙지하여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건강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