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도서 <내 아내와 결혼해주세요>

| 푸르덴셜 스토리




  여러분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떤 일까지 할 수 있나요? 히구치 타쿠지의 장편소설 <내 아내와 결혼해주세요>를 읽어본다면 어느 정도 정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339188


히구치 타쿠지 저 | 김해용 역 | 예담 | 2013. 11. 4



6개월 간의 가슴 아픈 드라마


  20여 년간 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해온 미무라 슈지. 그는 갑작스럽게 췌장암 말기 선고를 받으며 6개월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됩니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그는 자신의 상태를 가족들에게 알리지 않고 남은 6개월의 삶을 가족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계획한 일이 바로 자신이 죽기 전 홀로 남겨질 아내에게 새로운 신랑감을 찾아주는 일. 미무라 슈지는 계획은 계획대로 잘 이루어질까요?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소설의 작가인 히구치 타쿠지는 원래 일본의 유명한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 작가입니다. 새로운 방송 아이템을 고민 하던 중 ‘인생 최대의 곤경에 처한 남자는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라는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설 속에 비추어지는 주인공 미무라 슈지의 모습은 작가인 히구치 타쿠치의 모습과 중첩되며 소설 <내 아내와 결혼해주세요>의 기발한 스토리로 완성되었습니다. 시한부 인생이라는 슬픔의 소재를 활용하여 방송 작가 출신인 히구치 타쿠치의 위트 있고 경쾌한 필력은 읽는 내내 웃음과 감동을 전해주는데요. 현실에 있을 법한 엉뚱한 이야기로 작가는 무슨 이야기를 하려고 했던 것일까요? 갑작스럽게 찾아온 불행에도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고 가족들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 있는 것 아닐까요? 작은 시련에도 쉽게 좌절하던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마음을 키워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어떤 일까지 할 수 있나요? 추운 겨울, 소설 <내 아내와 결혼해주세요>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려보며 마음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